속초시, 2024년 시각·청각 장애인용 TV 보급

맞춤형 TV 제공을 통한 정보접근권 향상 기대

속초시는 시각·청각 장애인의 정보접근권 향상을 위해 시각·청각 장애인용 TV 보급 신청·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방송통신위원회와 시청각미디어재단이 공동으로 진행하며, 시각·청각 장애인이 편리하게 방송을 시청할 수 있도록 스마트 돋보기, 포커스 확대, 자막 분리, 수어 화면 확대 등의 기능을 갖춘 맞춤형 TV를 제공한다.

신청 대상은 보건복지부 등록 시각·청각장애인 또는 국가보훈처 등록 눈·귀 상이등급자이며, 신청 기간은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은 무상보급 대상으로 5월 10일까지 신청 가능하고, 차상위초과자(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미해당자)의 경우 유상보급 대상으로 5만원의 자부담금이 발생하며, 6월 3일부터 6월 21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시청각미디어재단에서 신청자에 대한 장애 정도 및 소득기준 등을 심사하여 대상자를 선정하며, 무상보급은 6월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은 주소지 관할 동주민센터 방문 또는 홈페이지(tv.kcmf.or.kr, 본인 명의 휴대전화 번호 필요)를 통해 가능하며, 2018년에서 2023년까지 지원 대상자로 선정된 이력이 있는 경우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속초시 관계자는“시각·청각 장애인용 맞춤형 TV 보급을 통해 정보접근권이 향상되어 정보격차 해소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많은 분이 관심을 갖고 신청하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속초뉴스모아 김창호기자sscc1122@naver.com

Comments

속초뉴스 목록

New 속초권 동정
New 저소득층 노년부부를 위한 리마인드 웨딩(노학동 통장협의회)
New 저소득 이웃돕기 성금 기탁
New 속초시, 2025년 국·도비 예산확보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New 속초시, 광견병 특별방역 기간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