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지속가능발전기본전략 및 추진계획 수립 연구용역」시민 공청회 개최

4. 16. 근로자종합복지관, 속초시 지속가능 발전 위한 시민의견 수렴

속초시는 「속초시 지속가능발전기본전략 및 추진계획 수립 연구용역」에 시민 의견 반영을 위한 공청회를 16일(화) 14:00 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개최한다.

본 용역은 2015년 9월 UN과 국제사회가 인류의 보편적 문제와 지구 환경, 경제, 사회문제를 해결하고자 설정·시행하고 있는 국제사회 공동목표인 ‘UN-SDGs(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 지속 가능한 발전 목표)’을 바탕으로 국가, 강원특별자치도에서 기 수립한 SDGs에 발맞춰, 속초시 여건에 맞는 SDGs 설정을 위해 추진 중인 사업이다.

시는 연구용역을 추진함에 있어 시민 각계각층의 다양한 요구와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시민참여단을 5월 20일까지 모집하고 있으며, 이번 공청회에서는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향상과 속초시의 현황 및 여건 분석 설명, 속초시의 지속가능발전을 위해 시민들이 생각하는 정책 등을 수렴하는 순서로 진행된다.

속초시는 이 외에도 다양한 계층의 전문가, 이해관계자 및 공무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실현가능성 있는 속초형-SDGs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지속가능한 도시 구축은 우리의 삶과 환경 그리고 현재 세대뿐만이 아닌 다음 세대를 위한 큰 사명인 만큼 본 공청회에 시민여러분들의 많은 참석과 의견 개진을 부탁드리며, 또한 환경·경제·사회 분야 시민 참여단에도 적극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속초뉴스모아 김창호기자sscc1122@naver.com

Comments

속초뉴스 목록

New 속초권 동정
New 저소득층 노년부부를 위한 리마인드 웨딩(노학동 통장협의회)
New 저소득 이웃돕기 성금 기탁
New 속초시, 2025년 국·도비 예산확보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New 속초시, 광견병 특별방역 기간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