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만2천톤급 럭셔리 크루즈 웨스테르담호, 속초항 입항

운영자 0 84 04.14 15:30
    지난해 웨스테르담호 속초항 입항 모습

지난해 10월 이후 재방문, 방문객 대상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지난해 10월 처음으로 속초항에 입항했던 홀랜드아메리카 선사의 럭셔리 크루즈 웨스테르담호가 속초를 재방문한다. 8만2천톤급, 전장 285m 규모의 웨스테르담호는 약 2,700명을 태우고 오는 19일 오전 9시경 속초항에 입항하여 22시 출항 예정이다.

속초시는 강원특별자치도, 강원관광재단과 함께 웨스테르담호의 속초 재방문을 환대하기 위해 속초사자놀이, 사물놀이 등 환영 공연을 선보이고 터미널 내 지역특산품 및 체험 부스로 구성된 팝업스토어를 설치·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웨스테르담호의 속초항 정박시간이 종전 크루즈에 비해 긴 만큼 자율관광객의 인근 상권 소비 증대를 위해 속초관광수산시장까지 셔틀버스를 운영하고 도보여행객에게는 아바이마을을 경유하는 워킹투어를 전개할 예정이다. 

또한, 관광객 만족도 제고를 위해 자율관광객 택시 이용 접근성 개선, 관광 안내 및 통역 지원, 시장상인회와 연계한 환영 분위기 조성 등을 관계부서와 협업하여 추진하고 CIQ기관과 협의하여 신속하고 원활한 입출국 수속을 지원하기로 하였다. 

이병선 속초시장은“민선8기 초기 적극적인 포트세일을 통해 2026년까지 홀랜드아메리카 선사의 크루즈를 총 7항차 유치하였는데 앞으로도 크루즈를 지속 유치하여 속초항 크루즈 산업과 지역경제의 상생발전을 견인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라고 전했다.

속초뉴스모아 김창호기자sscc1122@naver.com
운영자 0 84 04.14 15:30

Comments

속초뉴스 목록

New 속초권 동정
New 저소득층 노년부부를 위한 리마인드 웨딩(노학동 통장협의회)
New 저소득 이웃돕기 성금 기탁
New 속초시, 2025년 국·도비 예산확보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New 속초시, 광견병 특별방역 기간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