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노사민정협의회 본회의 개최



일하는 시민이 존중받는 미래 도시 만들기 위한 공동선언문 채택

속초시 노사민정협의회는 28일 속초시청 디지털상황실에서 위원장인 이병선 속초시장과 노사민정협의회 위원 등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도 상반기 노사민정협의회 본회의를 개최했다.

속초시 노사민정협의회는 올해 안전한 일터와 중대재해 예방을 위하여 ▲노동존중 사회적 대화 의제 발굴 ▲노동시장 이중구조 개선 지원 ▲미래환경 대응체계 구축사업 ▲안전일터 예방 거버넌스 활동 등 4대 사업을 중점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노사민정협의회는 “일하는 시민이 존중받는 미래 도시 만들기”를 위한 노사민정 공동선언문을 채택하고 각 분야에서 노사관계의 안정과 지역 상생을 위해 협력하기로 하였으며, 공동선언문이 구체적인 실천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사민정실무협의회, 이행점검단 및 5개의 분과위원회를 통해 세부 이행과제 마련과 함께 적극적인 실천도 다짐했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이번 공동선언을 통해 산업재해 예방에 힘쓰고 모두에게 안전한 일자리가 만들어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며, “노사민정 상호 간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노사 상생협력과 지역경제 활성화가 이루어지도록 올해도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속초뉴스모아 김창호기자sscc1122@naver.com

Comments

속초뉴스 목록

중식(자장면) 급식 봉사(한국시각장애인협회 강원도지회 속초시지부 반딧불봉사회)
찾아가는 마을세무사
2024년 속초시 자원봉사릴레이 출발식 개최
속초시, 청소년 중독 예방 등굣길 캠페인 추진
속초시, 「2024년 반지하 주택가 풍수해 대비 교육 및 현장 합동 훈련」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