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2024년 겨울철 복지위기가구 발굴·지원 우수 지자체 선정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여, 강원특별자치도 내 유일

속초시가 겨울철 복지위기가구 발굴·지원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지난 겨울철(’23. 11.~ ’24. 3.) 한파 등으로 일상생활을 위협받는 취약계층 발굴 및 보호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지자체로 선정되었으며, 강원특별자치도에서는 속초시가 유일하게 선정되었다.



속초시는 혹한기 한파 대비 취약계층 보호 대책 수립, 겨울철 취약 노인 보호 대책 수립, 노숙인 등 보호 대책을 수립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겨울철 복지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민·관이 함께 협력하였다.

노숙인, 기초수급자, 독거노인, 장애인 등 한파취약계층 보호를 위하여 응급대피소를 지정 운영하고, 김장 나눔 대축제를 개최하여 취약계층에 김장김치 1,000박스(900세대, 복지시설 100개)를 전달하였으며, 동 주민센터를 통해 후원받은 난방용품, 생필품, 식료품(2억 1천만원 상당)을 지원하는 등 겨울철 위기가구 발굴 및 나눔 확산에 주력하였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복지 사각지대를 최대한 줄이고 시민 모두가 누릴 수 있는 촘촘한 복지 안전망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다 보니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라며 “공동체가 해체되고 개인화가 심해지는 상황에서 지역의 소외계층을 살피고 복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더욱 힘쓰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속초뉴스모아 김창호기자sscc1122@naver.com

Comments

속초뉴스 목록

중식(자장면) 급식 봉사(한국시각장애인협회 강원도지회 속초시지부 반딧불봉사회)
찾아가는 마을세무사
2024년 속초시 자원봉사릴레이 출발식 개최
속초시, 청소년 중독 예방 등굣길 캠페인 추진
속초시, 「2024년 반지하 주택가 풍수해 대비 교육 및 현장 합동 훈련」실시